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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파리바게트
담당자 | 서울푸드뱅크
작성일 | 2002.11.18
연평균 40%성장 "업계 1위"
지난 1992년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 ‘파리바
게뜨’(www.paris.co.kr)는 연평균 4 0%의 매출 신장을 보
이며 현재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업계 최초로 냉동 생지
를 이용한 시스템을 도입, 신선도 향상을 이루었고 고객의
오감에 근거한 제품 개발로 소비자의 기호에 부응해 올 상
반기 1 000호점을 돌파했다. 작년 출시한 무스케익은 버터
케익과 생크림 케익이 대부분인 케익 시장 에서 프랑스 정
통의 고급스러운 케익으로 새로운 변화를 주도한 성공적인
개발 사례로 꼽힌다. 또 기존 틀에서 벗어난 마케팅은 고객
과의 일체감 형 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종소리가 울리
면 파리바게뜨로 오세요’란 카피로 익숙한 ‘후레쉬
벨 ’ 캠페인은 가장 신선한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이미
지를 전달한다. 해피포인트 카드 중심의 고정고객 관리 프
로그램, 이동통신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규고객 창
출, 푸드뱅크 기탁을 통한 이익의 사회 환원, 가 맹점 가족
화 전략 등 차별적인 마케팅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일간스포츠 [건강/생활] 2002년 10월 31일 (목)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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