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 거동불편 어르신 ‘여름나기 물품꾸러미’ 전달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4.07.22

서울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 및 라이더 유니온이 지난 17일 거동불편 어르신 ‘여름나기 물품꾸러미’ 배달 봉사 시작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기 위해 최근 ‘여름나기 물품꾸러미’를 직접 배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는 기부받은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제공하는 거점 역할을 담당하는 곳으로, 현재 유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선희)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구는 이번에 만 65세 이상 거동 불편 어르신 60가구를 찾아가 여름철 보양식과 식료품이 담긴 꾸러미를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폭염 대비 생활 수칙이 담긴 안내문도 함께 전달했다.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는 전국 최초로 지난 2021년 라이더 유니온(배달원 노동조합)과 협약을 맺고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더유니온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지역의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재능 기부 형태로 3년째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 찾아가는 푸드마켓은 CJ제일제당의 후원과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성금을 통해 더욱 풍성한 물품 꾸러미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했다.

구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관심을 보내주시는 기부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http://www.jeonmae.co.kr)

목록 목록

댓글

서울푸드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