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모두가 따뜻한 명절"…서울시, 설맞이 식품나눔 캠페인 진행

작성자 |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작성일 | 2024.02.05

서울시가 취약계층이 따뜻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와 범시민 나눔 캠페인 '나눔을 잇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나눔을 잇다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캠페인 기간 중 구청·동주민센터 등 자치구별 지정된 장소에 설치된 '식품나눔 기부박스'에 식품·생활용품 등을 기부할 수 있다.

통조림·캔 음료·라면·쌀 등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식품은 기부할 수 있지만, 고기·냉동식품·유통기한이 임박 식품 등은 제한된다. 식품뿐만 아니라 의류, 휴지, 치약 등 생활용품도 가능하다.

거점기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은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서울잇다푸드뱅크 누리집에 접속해 현물 및 현금을 기부할 수 있다.

나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식품·생활용품 등은 각 자치구 푸드뱅크·마켓 36곳에서 수거, 분류, 검수 절차를 거쳐 긴급위기가정·저소득 다문화가정·어르신 등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기부된 물품은 푸드뱅크·마켓 이용자 외에 생활이 급격히 어려워진 시민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푸드뱅크·마켓 이용 신청은 동주민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는 매년 500억원 상당의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취약계층과 시 내 2000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는 등 사회안전망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하동준 안심돌봄복지과장은 "어려운 민생경제 상황 속에 고립될 가능성이 높은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끊어지지 않도록 맞대어 붙인다는 뜻을 가진 '잇다'의 의미를 살려 나눔을 이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모두가 따뜻한 명절"…서울시, 설맞이 식품나눔 캠페인 진행 : 네이트 뉴스 (nate.com)

목록 목록

댓글

서울푸드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