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기사> 20일 여의도서 ‘전국푸드뱅크’ 사랑의 식품나눔 한마당 개최

작성자 | 서울푸드뱅크 작성일 | 2004.12.08

전국푸드뱅크는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야외무대에서 ‘2004 사랑의 식품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푸드뱅크 유공자 포상수여식과 식품나눔행사 및 홍보대사인 탤런트 백윤식씨와 추자현씨의 팬싸인회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장관, 전국의 푸드뱅크 자원봉사자, 기탁자, 푸드뱅크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에는 오용석 대상(주) 물류본부장, 차동호 CJ GLS(주)운영본부장, 이영옥 해남군기초푸드뱅크 자원봉사자 등 총 27명이 수상한다.

포상수여식에 이어 2부 식품나눔행사에서는 총 10억원의 기탁품에 대한 식품나눔 행사가 진행되며, 이날 기탁된 식품은 전국의 결식아동, 홀로노인, 소년소녀가정아동, 저소득가정,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분된다.

기탁업체는 CJ, 농심, 대상, 동원F&B,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서울우유협동조합, 신라명과, 웅진식품, 크라운베이커리, 파리크라상, 한국야쿠르트, 한국코카․콜라보틀링 등 15개 업체이다.

‘푸드뱅크란’ 식품제조업체로부터 식품을 기탁받아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해 활용함으로써 식품을 통해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으로,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77”을 누르면 가까운 푸드뱅크에 연결된다.

한편, 이 행사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김근태 보건복지부 장관 및 기탁기업 대표이사들이 참석하는 ‘푸드뱅크 우수 기탁기업 대표이사 간담회’가 63city에서 열리게 된다.

[스탁데일리 2004-11-18 17:00]
김선환 기자 shkim@stockdaily.co.kr

Copyrightⓒ스탁데일리

첨부파일

목록 목록

댓글

서울푸드뱅크